모임관리부터 비즈니스 지원까지

빅데이터/인공지능 기반 비즈니스 협업지원
CEO 네트워크 플랫폼

비즈멤버톡 Google Play 다운로드

비즈멤버톡 App Store 다운로드

주요 기능

  • 비즈멤버톡 - 모임 소식을 한곳에서 확인한다.

    모임 소식을 한곳에서 확인한다.

    협회 및 단체 모임 통합 관리

    ㆍ여러 모임을 하나로 통합관리
    ㆍ모임 관리를 위한 공지, 알림, 채팅, 푸시 기능

  • 비즈멤버톡 - 나에게 딱 필요한 인맥을 추천 받고 서로 연결

    나에게 딱 필요한 인맥을 추천 받고 서로 연결

    인맥 분석을 통한 추천

    ㆍ사업분야, 보유기술, 관심분야 기반 추천
    ㆍ인맥 현황, 관계도 기반 인공지능 분석

  • 비즈멤버톡 - 나에게 딱 필요한 비즈니스 정보 추천

    나에게 딱 필요한 비즈니스 정보 추천

    정부지원사업 및 융합 파트너 기업 추천

    ㆍ모임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 기업 소개
    ㆍ기업 키워드와 맞는 정부지원사업 추천
    ㆍ최신 비즈니스 뉴스 추천

  • 비즈멤버톡 - 공지/소식 소식을 정확하게 전달한다.

    공지/소식 소식을 정확하게 전달한다.

    발송 비용 0원/정확한 피드백

    ㆍ고비용 SMS 대신 공지, 알림, 푸시 기능 사용으로 비용 절감
    ㆍ정확한 내용 전달 및 공지 미확인자에게 푸시로 다시 알림

  • 비즈멤버톡 - 회원사에게 경조사 소식을 한번에 전하다.

    회원사에게 경조사 소식을 한번에 전하다.

    카카오톡, 밴드, 문자, 여러 번 등록하지 않고 한번에 관리

    ㆍ경조사 상세 내용 등록 시 회원사에 푸시 알림
    ㆍ경조사 관련 부가 서비스 제공 예정

  • 비즈멤버톡 - 복잡한 회비 관리를 한번에 처리한다.

    복잡한 회비 관리를 한번에 처리한다.

    효율적인 모임 회비 관리

    ㆍ모임별 납부금, 미납금 조회
    ㆍ회비 납부이력 조회

  • 비즈멤버톡 - 친목과 취미를 함께하다.

    친목취미를 함께하다.

    골프모임/산악회

    ㆍ회원사간 네트워크를 위해 친목과 취미를 함께
    ㆍ관련 부가 서비스 제공 예정(골프장 예약 등)

  • 비즈멤버톡 - 모임관리자에게 모바일과 웹서비스 동시 지원한다.

    모임관리자에게 모바일웹서비스 동시 지원한다.

    모임 관리자 웹서비스 지원

    ㆍ모임 및 기수 정보 관리 회원사 정보 관리
    ㆍ모임 및 기수별 회비 납부 자동 공지 납부 내역 확인
    ㆍ새소식, 공지사항, 경조사 관리

다운로드

비즈멤버톡은 빅데이터/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추천 비즈니스 융ㆍ복합 플랫폼으로
회원간 네트워크, 융ㆍ복합 정보, 비즈니스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비즈멤버톡 - Google Play 다운로드 비즈멤버톡 - App Store 다운로드

주요 고객사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연수송도경영자협의회

    연수송도경영자협의회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사)인천비전기업협회

    (사)인천비전기업협회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인천 유망중소기업

    인천 유망중소기업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인천대학교 RIC

    인천대학교 RIC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미래형 융복합 부품소재 MC

    미래형 융복합 부품소재 MC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동국대학교 소통리더십

    동국대학교 소통리더십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디앤피유

    디앤피유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사)한국소공인진흥협회

    (사)한국소공인진흥협회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디앤피유

    인천광역시 남동구 경영인연합회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사)한국소공인진흥협회

    부천상공회의소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중소기업미래경영원

    중소기업미래경영원 - CEO 명품아카데미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중소기업미래경영원

    중소기업미래경영원 - 명품최고경영자과정(대전)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매경 콘텐츠최고위과정

    콘텐츠경영학회 - 매경 콘텐츠최고위과정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매경빅데이터최고위과정

    한국빅테이터학회 - 매경빅데이터최고위과정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인천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

    인천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인천디자인 기업협회

    인천디자인 기업협회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부평구 중소기업 협의회

    부평구 중소기업 협의회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사)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사)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가천대CEO아카데미

    가천대CEO아카데미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사)경기중소기업연합회

    (사)경기중소기업연합회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부평우림라이온스밸리

    부평우림라이온스밸리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인천대학교 남북아카데미

    인천대학교 남북아카데미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인천디자인지원센터

    인천디자인지원센터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 스마트 회원수첩 비즈멤버톡 주요고객사 - 한국생산성본부

    한국생산성본부

자주 묻는 질문

  •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비즈멤버톡’은 개인 회원이 개별적으로 서비스 가입이 불가합니다. ‘비즈멤버톡’은 경영자 모임 회원들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으로 경영자 모임 혹은 협회에서 ‘비즈멤버톡’ 서비스 가입신청을 해주셔야합니다. 그 이후 해당 모임, 협회 회원분들이 비즈멤버톡 회원으로 등록되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즈멤버톡 서비스 신청은 웹페이지의 ‘구매문의’ 를 이용해주세요.

  • 로그인이 안되요.(“해당 아이디정보가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

    회원님의 정보가 비즈멤버톡에 등록되어있지 않는 상태입니다. 모임관리자에게 문의하시어 ‘회원명단’에 회원님의 정보가 빠졌는지, 혹은 휴대폰 번호가 잘못 입력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로그인 화면의 하단의 ‘비밀번호 찾기’ 텍스트를 터치하여 본인인증 후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세요.

  • 잠금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잠금번호 인증 화면의 하단의 ‘잠금번호 찾기’ 텍스트를 터치하여 본인인증 후 임시 잠금번호를 발급 받으세요. 그리고 [설정] → [잠금번호] 페이지에서 새로운 잠금번호로 재설정 해주세요.

  • 로그인은 했지만 어떤 모임도 보이지않아요.

    회원님 계정이 비즈멤버톡에는 등록되어있지만 모임에는 가입처리가 되어있지않은 상태입니다. 모임관리자에게 가입처리를 요청하세요.

  • 사진 저장은 어떻게 하나요?

    글 상세보기 페이지에서 해당 사진을 터치하시고 좌측하단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해당 사진이 기기에 저장됩니다.

  • 삭제된 글을 복구 할 수 있나요?

    네. 복원 가능합니다. [설정] → [도움말] → [문의하기]에서 총관리자에게 복구하고자 하는 글을 기재하여 요청하세요.

  • 경조사글을 작성하였는데 게시된 것을 확인 할 수 없어요.

    비즈멤버톡은 무분별한 경조사 글 게시를 막고자, 모임관리자가 ‘게시승인’한 경조사글 만 게시되도록 되어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설정] → [경조사 알림] 페이지에서 경조사 글을 작성하셨다면, 현재 해당 경조사글은 ‘게시승인대기’상태의 글입니다.
    이후 모임관리자가 해당 경조사 글을 확인하고 ‘게시승인’을 해주면 그때부터 게시된 글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공지사항, 회원경조사의 ‘재공지’ 기능은 무엇인가요?

    공지사항(혹은 경조사)을 다시 작성하지 않아도 회원들에게 푸시알림이 일괄적으로 전송되는 기능입니다. 모임관리자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글상세페이지]에서 [재공지] 버튼을 클릭하게되면 해당 모임 회원들에게 해당글에 대한 푸시알림이 울리며 {새소식} 목록 페이지에서 해당글이 제일 상단에 위치하게 됩니다.

  • 글 관련 푸시알림을 받고싶지 않습니다.

    글 관련 알림을 받고싶지 않으시다면, [설정] → [알림설정] 페이지에서 알림 항목 스위치를 off로 설정하고 우측상단의 ‘완료’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알림설정] 페이지에서 글 종류별(새글, 공지사항, 경조사) 알림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모임을 등록하고 싶습니다.

    비즈멤버톡 웹페이지의 구매문의에 글을 남겨주시면 유선상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모임에서 탈퇴하고 싶습니다.

    오직 모임관리자에게만 모임회원을 탈퇴시킬 권한이 있습니다. 모임관리자에게 회원탈퇴처리를 요청하세요.
    (탈퇴된 회원은 모임 접근이 제한됩니다.)

  • 모임관리자는 무엇인가요? (모임관리자)

    모임관리자는 ‘비즈멤버톡’ 모임을 관리하며 아래와 같은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모임 회원 상태(가입, 일시중지, 탈퇴) 수정 권한
    2. 모임 회원 직책 및 권한
    3. 모임 공지사항 작성 및 재공지 권한
    4. 모임관리자 웹페이지 사용 권한(www.bmtalk.kr:42000/msadmin))
    5. 경조사 글 게시승인처리 권한
    6. 모임정보 수정 권한

  • 모임관리자 권한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모임관리자)

    모임관리자(임원)에게 요청하세요. 모임관리자를 권한을 부여할 수 있는 권한은 오직 모임관리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비즈멤버톡’에 모임을 등록해드릴 때 기본적으로 모임 임원 회원분들께 모임관리자 권한을 부여 해드리고있습니다.
    □ 모임관리자 권한 부여 방법
    1. 모임관리자 웹페이지 접속 (www.bmtalk.kr:42000/msadmin)
    2. [모임관리] → [모임정보] → [모임상세] 페이지
    3. 하단의 텝메뉴에서 [관리자] 메뉴 선택
    4. [추가] → [회원검색] 팝업창에서 관리자 권한 부여

  • 모임에 회원을 추가로 등록하고 싶습니다. (모임관리자)

    추가하려는 회원 정보를 ‘회원명단 양식’ 엑셀파일에 기재하시어 총관리자에게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 원치않는 회원을 탈퇴시키려면 어떻게 하나요? (모임관리자)

    오직 모임관리자에게만 모임회원을 탈퇴시킬 권한이 있습니다.
    □ 탈퇴처리 방법
    1. 모임관리자는 모임관리자 웹페이지에(www.bmtalk.kr:42000/msadmin) 접속해주세요.
    2. [모임관리] → [모임정보] → [모임상세] 페이지 하단의 [전체회원] 탭 메뉴 선택
    3. 탈퇴시킬 회원을 선택한 뒤 [탈퇴처리]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회원이 모두 탈퇴처리 됩니다.
    (탈퇴된 회원은 모임 접근이 제한됩니다.)

  • 어떻게 대화방을 만들죠?

    [대화하기] → [새대화] → [대화상대 목록] 페이지에서 대화할 회원을 선택하시어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대화방이 생성됩니다.

  • 대화상대로 선택할 수 없는 회원들이 있습니다.

    [대화하기] → [새대화] → [대화상대 목록] 페이지에서 선택할 수 없는 회원들은 현대 ‘비즈멤버톡’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 대화할 수 없는 회원들입니다. 해당회원께서 ‘비즈멤버톡’을 설치하시면 정상적인 대화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대화방에 추가로 회원을 초대하고싶어요

    □ 대화방 회원 추가 초대
    1. 대화방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더보기’ 아이콘을 터치하신 뒤 ‘회원초대’ 버튼을 터치하여, 대화상대 목록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추가로 초대할 회원을 선택하고 ‘완료’ 버튼을 터치하여 선택한 회원들을 대화방에 초대합니다.
    (‘비즈멤버톡’을 설치하지 않은 회원은 대화방에 초대할 수 없습니다.)

  • 채팅방을 나가고싶어요

    □ 채팅방 나가는 방법
    1. [대화방 목록] 페이지에서 나가고자하는 대화방으로 들어갑니다.
    2. 대화방 페이지 우측 상단의 ‘더보기’ 아이콘을 터치하신 뒤 ‘나가기’ 버튼을 터치하여, 해당 대화방을 나갑니다.
    3. 해당 대화방이 [대화방 목록]에서 사라집니다.
    (대화방에 남아있는 회원들이 다시 초대하면 해당대화방에 다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추천목록에 추천회원이 보이지 않아요.

    현재 회원추천 시스템은 회원님의 ‘업종’, ‘생산제품명’, ‘생산제품 키워드’, ‘관심기술’ 정보를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설정] → [내정보]로 들어가시어 위의 항목 중 비어있는 항목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현재 회원 추천 정보가 3시간에 한번씩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항목을 모두 수정하시더라도 바로 회원추천목록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보 수정 후 잠시 기다리시면(최대3시간) 변경내역이 적용된 추천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비즈멤버톡’ 앱 업데이트는 어떻게 하나요?

    □ 안드로이드 폰
    [설정] → [시스템공지] → [업데이트링크] 페이지에서 링크를 클릭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또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비즈멤버톡’을 검색하시어 업데이트를 진행 해주세요.
    □ 아이폰
    [설정] → [시스템공지] → [업데이트링크] 페이지에서 링크를 클릭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또는 앱스토어에서 ‘비즈멤버톡’을 검색하시어 업데이트를 진행 해주세요.

  • 현재 앱 버전이 최신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설정] → [시스템 정보] 페이지에서 ‘현재 버전이 최신버전입니다.’ 라고 출력된다면 최신버전상태입니다. 만약 최신버전상태가 아닐 시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앱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라는 문구가 출력됩니다.

  • 광고신청은 어떻게 하죠?

    [설정] → [광고신청] 페이지에서 관련 정보를 입력하시어 광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접수 후 유선상으로 상담을 진행해드리겠습니다.

구축 문의

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1길 10, 4층 404호
Tel: 032-260-1810~1 / Fax : 032-260-1812
E-mail : help@bizmembertalk.com

- -

@

문의하기

감사합니다. 구매문의가 접수되었습니다.
확인 후, 최대 2-3일 이내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확인

이용약관

제1장 목적 및 약관


제1조 (목적)
(주)이아이피(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약관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또는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사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을 시행 일자 15일 전부터 계약자에게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피치 못하게 사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시행 일자 30일 전부터 비즈멤버톡 계정으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거나, 비즈멤버톡을 보내거나,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 가능한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공지하겠습니다.
3.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기에 사용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사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사용자는 제11조 제1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 지침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세부 지침에 따릅니다.

 

 

제2장 비즈멤버톡 계정 연결 및 관리


제4조 비즈멤버톡 계정 생성 및 연결
1. 비즈멤버톡 계정이란 서비스에서 본인을 식별하고 이용하기 위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문자, 특수문자, 숫자 등의 조합)로, 사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사용자의 비즈멤버톡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한 후, 회사가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를 인증(필요한 경우) 및 승낙하는 절차로 비즈멤버톡 계정이 생성됩니다.
2. 비즈멤버톡을 이용하기 위하여 반드시 비즈멤버톡계정이 필요합니다.


제5조 비즈멤버톡계정 계정 생성 거절 및 유보
1.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사용자의 비즈멤버톡 계정 생성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사용자의 비즈멤버톡 계정을 삭제하였던 경우
· 사용자가 다른 사람의 명의나 이메일 주소 등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비즈멤버톡 계정을 생성하려 한 경우
· 비즈멤버톡 계정 생성 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경우
· 기타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2. 만약, 사용자가 위 조건에 위반하여 비즈멤버톡 계정을 생성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회사는 즉시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비즈멤버톡 계정을 삭제하는 등 적절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사용자의 비즈멤버톡 계정 생성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제공 서비스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6조 비즈멤버톡 계정의 관리
1. 비즈멤버톡 계정은 사용자 본인만 이용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이 사용자의 비즈멤버톡 계정을이용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다른 사람이 사용자의 비즈멤버톡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직접 비밀번호를 관리하여야 합니다. 만약 무단 사용이 발견된다면,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게 알려주시기 바라며, 회사는 무단 사용을 막기 위한 방법을 사용자에게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2. 사용자는 서비스 내 설정 화면에서 사용자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제공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비즈멤버톡 계정, 전화번호, 단말기 식별번호 등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알려주신 내용에 변동이 있을 때, 직접 서비스에서 수정하거나 이메일,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3. 사용자가 서비스 내 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7조 다양한 서비스 제공 및 변경 등
1. 회사는 모임 관리, 채팅, 게시판 서비스, 온라인 콘텐츠 제공 서비스, 위치 기반 서비스 등 사용자가 인터넷과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에서 서비스를 다운받아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회사는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시시각각 제공하기 때문에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별도로 알려드릴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회사의 사정을 이해하여 주시길 바라며, 회사도 개별적인 서비스 이용방법을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와 서비스의 고객센터, 해당 안내 및 고지사항에서 더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회사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개인적, 양도불가능하고 비독점적인 무상의 라이선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단, 회사가 사용자에게 회사의 상표 및 로고를 사용할 권리를 부여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은 잊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3.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서비스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들도 서비스를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사용자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사용자의 메일 계정으로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이용 중 시스템 오류 등 문제점을 발견하신다면 언제든지 비즈멤버톡 고객센터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6.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Wi-Fi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지 않고,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의 무선인터넷에 연결하여 이용하는 경우 이동통신사로부터 사용자에게 별도의 데이터 통신요금이 부과되는 점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요금은 사용자가 사용자의 비용과 책임 하에 이동통신사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데이터 통신요금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사용자가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주의점
1. 사용자는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나, 아래와 같이 서비스를 잘못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을 잊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 사용자는 잘못된 방법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방해하거나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 다른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행위, 서비스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 음란 정보나 저작권 침해 정보 등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발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도 금지됩니다.
·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도 금지됩니다.
2. 사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혹시라도 사용자가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회사는 사용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하거나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4. 회사는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사용자가 등록한 전자우편, SMS 등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통지 후 사용자의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가 부족할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도 있습니다. 그 밖에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비스 운영정책 등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9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사용자는 사진, 글, 정보, (동)영상, 회사에 대한 의견이나 제안 등 콘텐츠(이하 ‘게시물’)를 서비스에 게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은 당연히 권리자가 계속하여 보유합니다.
2. 사용자가 비즈멤버톡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이 비즈멤버톡 서비스 모두에 노출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 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전 세계적이고 영구적인 라이선스를 회사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본 라이선스는 사용자가 서비스의 사용을 중단하거나 비즈멤버톡 계정을 탈퇴한 후에도 존속하게 됩니다. 다시 한 번 알려드리지만, 본 라이선스에서 사용자가 회사에게 부여하는 권리는 서비스를 운영, 개선, 홍보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사용됩니다. 일부 서비스에서는 사용자가 제공한 콘텐츠에 접근하거나 이를 삭제하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서비스에서는 제공된 콘텐츠에 대한 회사의 사용 범위를 제한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3. 사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게시자가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또한, 사용자는 음란하거나 폭력적이거나 기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한 사항 및 법령에 위반하는 콘텐츠를 공개 또는 게시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사용자의 콘텐츠가 법령 및 서비스 정책에 위반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콘텐츠를 검토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누군가 사용자의 권리를 침해하였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게시 중단 요청에 대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서비스에서는 회사가 보유하지 않은 일부 콘텐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콘텐츠를 제공한 주체가 단독으로 모든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다른 이용자의 콘텐츠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를 가지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용자가 다른 이용자의 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콘텐츠 소유자로부터 별도로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변경 및 종료
1. 회사는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쉬지 않고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장비의 유지·보수를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 또는 다른 상당한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 이때에는 미리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하겠습니다. 만약,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는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때에는 회사가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복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한 CP와의 계약 종료 및 변경, 신규서비스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될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변경 사항 또는 종료는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개별 서비스의 화면 또는 공지사항 란에 게시하여 사용자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자께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 변경 사항이나 종료는 비즈멤버톡 계정으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거나, SMS를 보내는 방법 등으로 개별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11조 이용계약 해지
1. 사용자가 서비스의 이용을 더 이상 원치 않는 때에는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제공되는 메뉴를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2.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사용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용자의 정보나 사용자가 작성한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사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이 제3자에 의하여 스크랩 또는 다른 공유 기능으로 게시되거나, 사용자가 제3자의 게시물에 댓글 등 게시물을 추가하는 등의 경우에는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3.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라도 사용자는 다시 회사에 대하여 이용계약의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다시 이용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시간적 제한 등이 따를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세부지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의 보호
사용자의 개인정보의 안전한 취급은 회사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사용자가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법령에 의하거나 사용자가 별도로 동의하지 아니하는 한 회사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일은 결코 없으므로,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회사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기 위하여 기울이는 노력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비즈멤버톡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제13조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1. 회사는 사용자의 실생활에 더욱 보탬이 되는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에 위치기반서비스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2. 위치정보사업자 및 위치기반서비스사업자로서 회사의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 호 : 주식회사 이아이피
주 소 :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7-49
연락처 :  032-260-1810
이메일주소 :  help@bizmembertalk.com
3. 회사의 위치기반서비스는 사용자의 단말기기의 위치정보를 수집하는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이며, 구체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사용자의 현재 위치 또는 특정 위치를 다른 이용자와 공유하거나 그와 관련된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장소공유서비스)
·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이용한 생활 정보나 광고성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정보제공서비스)
· 사용자가 보유하는 사진 등 콘텐츠에 기록되거나 콘텐츠와 결합된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다른 이용자와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콘텐츠공유서비스)
4. 만약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용자의 권리를 침해당했거나 권리행사가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며, 사용자와 회사 간의 위치정보와 관련한 분쟁에 대하여 협의가 어려운 때에는 사용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28조 제2항 및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기타


제14조 손해배상 등
1.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CP(Contents Provider)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사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사용자가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법령에 따라 사용자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제15조 공지
회사는 사용자와의 의견 교환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사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비즈멤버톡 계정으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거나 SMS를 보내는 방법 등으로 사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며, 서비스 이용자 전체에 대한 공지는 7일 이상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 란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16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사용자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민사소송법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공고일자 : 2017년 04월 04일
시행일자 : 2017년 04월 12일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이아이피>('www.bizmembertalk.com'이하 '비즈멤버톡')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이아이피>('비즈멤버톡') 은(는)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서비스 내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17년 4월 4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주식회사 이아이피>('www.bizmembertalk.com'이하 '비즈멤버톡')은(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파일 현황
1. 개인정보 파일명 : 개인정보처리방침
- 개인정보 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로그인ID, 성별, 생년월일, 이름, 회사전화번호, 직책, 부서, 회사명, 직업,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수집방법 : 어플리케이션
- 보유근거 : 맞춤 정보 제공, 작성 컨텐츠 공유 및 민원처리
- 보유기간 : 지체없이 파기

 

3.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주식회사 이아이피>('비즈멤버톡')은(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② <주식회사 이아이피>('www.bizmembertalk.com'이하 '비즈멤버톡')은(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주식회사 이아이피(‘www.bizmembertalk.com’이하 ‘비즈멤버톡) 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 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주식회사 이아이피(‘www.bizmembertalk.com’이하 ‘비즈멤버톡) 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비즈멤버톡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비즈멤버톡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① <주식회사 이아이피>('www.bizmembertalk.com'이하 '비즈멤버톡')은(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 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로그인ID, 이름
- 선택 항목 : 회사전화번호, 직책, 부서, 회사명, 직업, 생년월일, 성별, 서비스 아이디, 사진(메타정보 포함), 위치정보
- 자동 수집 항목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단말기 정보(OS, 화면 사이즈, 디바이스 아이디), 접속 IP정보, 쿠키, 방문 일시, 부정이용기록


6. 개인정보의 파기<주식회사 이아이피>('비즈멤버톡')은(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파기기한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주식회사 이아이피>('비즈멤버톡')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 주식회사 이아이피(‘www.bizmembertalk.com’이하 ‘비즈멤버톡) 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재수
직책 : 대표이사
연락처 : 032-260-1810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개발팀
담당자 : 나현수
연락처 : 032-260-1810 


② 정보 주체께서는 주식회사 이아이피(‘www.bizmembertalk.com’이하 ‘비즈멤버톡)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이아이피(‘www.bizmembertalk.com’이하 ‘비즈멤버톡) 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App 소개서
다운받기